간이사업자 부가세 신고 방법... (빡침주의)

반응형





올해도 여김없이 왔습니다.


간이과세자 부가가치세 신고 서류!



우편으로 간단하게 날라오며 


신고하는 방법도 매우 쉽게 적혀있습니다.






이거대로만 하면된다 이거군요!


자 한번 직접 해봅시다


개인사업자들의 부가세신고 방법 지금부터 하나씩 해봅니다!





일단 홈텍스 검색을 해줍니다.


여러가지 나오죠?


여기에서 홈텍스 공식홈페이지로 들어가주세요







그리고 정가운데 있는


신고/납부 부분을 눌러주세요!






그리고 우리들이 해야하는 부가가치세 신고를 눌러줍니다!








와.. 시대가 어느때인데


크롬으로는 안된다고 하네요 ㅋㅋㅋ


익스플로러로 실행해줍니다.


정말 대단하네요!






익스플로러로 실행해주면


특유의 설치 프로그램들이 나옵니다!


전혀 도움도 안되고 죄다 해킹당하는 그런프로그램이요!


설치해줍니다.






어우... 정말설치해야할꺼 많네요


다 해줍니다.


저희같은 개인/간이사업자가 뭐 별수있겠나요


그냥 시키는대로 해야죠..


불편함은 항상 저희 몫입니다.



크...


부가세 신고한번 하는데


컴퓨터에 깔아야할것들만 수십개입니다.


그냥 같이 동봉되어오는


수기로 쓰는편이 훨씬 쉽다고


저는 생각했습니다.






공인인증서 등록도 새로 해야하네요


역시나 하라는대로 해줍니다.


저희는 힘이없는 소상공인들이니까욤..




그냥 기다립니다.


언제 될지는 모르지만 계속 기다려서


공인인증서로 로그인을 해주도록합니다!


해외에 6년이 넘고있게 사는 저로써는


이런 허술한 인증시스템은 이제 적응이 안되네요!


많이 화가 나지만 기다려주고


다시 시작하고 또 깔아주고 또 시작하고


계속 기다려줍니다!


내년부터는 반드시 간이사업자를 폐쇠시키고 이런짓을 하지 않도록해야겠어요!






내 다신 하지 않으리


이렇게 불편하고 짜증나는


부가세신고는 참 뭣같은 연례행사네요!




안내문 대로 해주시면됩니다.


가장먼저 홈택스 홈페이지에 접속해주시구요!


로그인을 해줍니다


이때 나오는 모든 절차를 열심히 합니다!


공인인증서만 있다고 되는것은 아니에요!


여러가지 설치를 해주셔야합니다



로그인하시면 신고/납부 클릭해주시구요


부가가치세를 눌러줍니다


그리고 우측에있는


부가가치세 신고화면에서 간이과세자용 신고확정을 눌러서 신고서를 작성해주시면됩니다.






사업자등록번호 항목에서 잘써주시구요


자동입력됩니다.


확인만해주세요


전화번호나 변경없으시면 다음 눌러주시구요!


업종, 면세, 영세율 매출 등등 다 체크해주시면됩니다.


저처럼 실적이 없으시면


무실적신고 버튼을 클릭하여 편리하게 전자신고를 할수있다고합니다!


정작 저는 로그인도 못했지만요!



매출과 공제항목또한 쭉 작성해줍니다


그냥 순서대로 전부 다 쓴다고 생각해주세요!


세금내시는데있어 친절한 부분없습니다


본인이 직접 다써야합니다 귀찮아도 돈을 안뺏기실려면 전부 다 써주세요!!


꼭!! 다 쓰셔서 억울한 돈을 안뺏기시길 바랍니다


작성이 다 되시면 입력완료!


제출하기!



접수상세내용 확인하시고




아무도 믿지마세요! 납부서까지 꼭 출력해 놓으시면 됩니다!


절대로 믿지마세요! 언제 뒷통수 맞을지 모르거든요!


연말정산에 맞을지도 종합소득세로 맞을지도 모릅니다


꼭 뽑아 놓으세요!







저는 해외에 있다보니 모든 인터넷 공인인증이 막혀있어 신고가 불가능합니다


깔았다 지웠다만 벌써 2시간했는데 안되네요!


그냥 써서 보내려고합니다


매년 연례행사에서 가장 짜증나는 부분이네요!!



간이사업자 부가세 신고 방법 이었습니다


그냥 편하게 직접 손으로 써서 하세요!


추천드립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