핸드폰 짐벌 ZHIYUN Smooth Q 지윤택을 구입하였습니다! 사용후기!

반응형

제가 요새 촬영을 많이 하다보니


짐벌하나 있었으면 좋겠다 싶었는데


결국에는 지르고 말았습니다


핸드폰 짐벌에서 가장 평이 좋다는 지윤택


그중에서도 ZHIYUN Smooth Q !! 를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3축 짐벌!! 추천합니다!


사용 후기나 느낌도 같이 올려봅니당!



판매업체가 많이 없어서


직구가격이라고해야하나... 그냥 일본에서 사니까


15000엔쯤 하더라구요.


한국에서는 더 저렴하게 구입할수있는 절차가 있다고 하니까


여러가지 할인받고 저렴하게 구입하시면 좋을꺼 같습니다.




열어보면 이렇게 하드케이스로 되어있습니다


상당히 우크렐라를 들고다니는 느낌이에욬ㅋㅋㅋㅋ


근데 케이스가 훌륭합니다.


비싸게 줄만해요!




이렇게 열어보면 짐벌이 들어가있는데요!






뭔가 간단하면서도 어려운거같은 손잡이 


저는 아이폰7 플러스를 쓰고있어서


처음엔 굉장히 애를 먹었습니다.


위치도 맞추어야하구요


또 무게 중심이 쏠리면 짐벌역할을 못합니다.


일반 아이폰7이랑 갤럭시노트에서는 무난하게 작용되었지만


유일하게 아이폰7 플러스는 별도의 셋팅이 필요하더라구요






위의 큰 동그라미는 좌우 위아래를 움직이는 스틱이구요


모드는 말그대로 모드를 바꾸는 역할입니다!


모드에서 정말 애를 많이 먹었는데요!


모드 이름으로 이야기하면 진짜 헷갈려서


그냥 1번 2번 3번이라 하겠습니다


1번누르면 1번모드와 2번모드 사이에서 변경됩니다


1번모드는 가장 쓰기쉬운 프리모드쯤 됩니다


말그대로 짐벌로써 역할을 충실히 실행합니다만 위아래 밖에 안움직입니다


2번모드는 대상 고정입니다 지금 찍는 위치를 고정해서 어디로 움직여도 그쪽만


보고있게 되요 여기서는 좌우도 움직여집니다


그리고 2번연속으로 누르면 3번모드로 가는데요


이건 3축 짐벌 모드라해서 다 움직입니다


위아래 좌우 짐벌역할까지 모두 가능한데


이건 좀 익숙해지면 쓰시는게 좋을꺼같더라구요


그리고 다시 1번누르면 1번 또는 2번 모드로 돌아갑니다


1번누르면 1번모드 에서 2번으로 전환

또는 2번에서 1번으로 전환


2번누르면 3번모드로 전환 다시 누르면 1 또는 2번모드로 전환



말로 하니까 어렵네요


제가 그냥 촬영해서 사용법을 유튜브로 올리겠습니다



오른쪽에 w , t 는 확대 축소입니다




모든것은 ZHIYUN 어플 받으셔야 작동됩니다!!!







삼각대에 끼고 사용도 할수있습니다!


그리고 또 하나의 장점은


핸드폰 충전이 되는 유에스비단자가있는데


이건 안쓰게 되더라구요...


아이폰 7 플러스는 고정시키면 꼽을수가없어서... 장점 아닌 단점입니다.






핸드폰 짐벌이 필요해서 하나샀는데


생각이상으로 성능이 좋아서 깜짝놀랬습니다


고프로 짐벌도 써봤고 DSLR 짐벌도 써봤는데


가격도 저렴하고 실용성이 높아서


영상촬영을 많이 하시는분들한데는 충분히추천할만한 제품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참고로 지윤택 여기에 고프로도 장착됩니다 ㅎㅎㅎ







이건 저번에도 한번 올렸었는데

아이폰7 플러스와 ZHIYUN Smooth Q 짐벌로 해서 촬영한 영상을

어도비 프리미어 프로에서 편집한 영상입니다


생각이상으로 가격대비 좋다고 생각되네요!

다음 지윤택 리뷰에는 실제로 사용하고 움직이는 방법을 하나씩 써서

후기로 올리도록하겠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